학부장인사

자율전공학부는 오늘날 기업이 원하는 인재,
즉 열정과 기초가 튼튼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경일대학교 자율전공학부
우리학부는 창의력이 풍부한 “실무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2005년 개설되었습니다. 시대상황의 변화에 따라 우리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새롭게 출발합니다. 우리학부의 학생들은 입학하면서 전공학과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1년 동안 대학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전공탐색과정을 거칩니다. 그리고 공과계열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자연계열 기초과목을, 인문사회 예술계열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인성함양을 위한 기초과목을 각각 중점적으로 공부합니다.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은 1학년을 마치고 2학년 진급 시 학생들의 성적에 관계없이 오직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경일대학교가 개설하는 33개 학과 중 간호학과와 응급구조학과를 제외한 31개 학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과의 내용을 살펴보면 SMART엔지니어링대학의 7개 학과, SMART인프라대학의 10개 학과, SMART라이프대학의 14개 학과 등 총 31개 학과입니다.

자율전공학부 교수님들은 각자의 연구와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입니다. 모든 교수님들은 열과 성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학생 여러분들이 전공학과에 진학하여 전공공부를 잘 할 수 있도록 전공기초의 실력을 충분히 갖도록 할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들이 우리 자율전공학부에 입학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훌륭한 인성과 “창의·용합”형의 소통 능력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자율전공학부장 김영숙